![]() |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사전예약을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며, 최신 AI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용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고객 잡기에 나섰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AI 기반 검색 서비스 ‘라이너(Liner)’와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며, AI 통화 앱 ‘익시오(ixi-O)’도 별도 설치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갤럭시 워치8 무료 제공, 최대 2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 순금 경품 이벤트, 사전 체험존 운영 등 풍성한 혜택과 콘텐츠로 여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전예약 고객에게 제공되는 AI 서비스는 웹페이지나 문서에서 핵심 정보를 빠르게 찾아내고,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며 정확한 답변과 출처까지 제시해 자료 조사나 업무에 적합한 AI 검색 서비스 ‘라이너(Liner)’와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프레젠테이션 자료, 포스터, SNS 이미지 등의 디자인과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캔바(Canva)’다. LG유플러스는 AI 성능이 한층 강화된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의 기능과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이러한 무료 이용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사전예약 후 단말기를 개통한 고객은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유독 Pick AI’를 통해 라이너와 캔바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 혜택은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된다.
또한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개통하는 고객은 AI 통화 앱 ‘익시오(ixi-O)’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의 협업으로 개발된 AI 엔진을 탑재해 통화 중 보이스피싱 여부를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위조된 AI 음성을 구분해내는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기능을 통해 위험 상황 시 경고 알림을 제공한다.
디바이스 관련 혜택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 Z 폴드7이나 Z 플립7을 개통한 고객은 월 10만 5000원 이상의 요금제에 가입하고 삼성팩 혜택을 선택할 경우,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 제미나이(Gemini)가 탑재된 갤럭시 워치8 40mm 모델을 36개월 무이자 할부로 전액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혜택은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재고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온라인 공식몰 ‘유플러스닷컴’에서는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사전예약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마련됐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닷컴 전용 쿠폰 최대 20만 원이 제공되며,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최대 9만 원의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갤럭시 Z 폴드7이나 Z 플립7을 구입할 경우, 기존 보상가에 더해 신세계상품권 15만 원권이 추가로 증정된다.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사전예약 후 단말기를 개통한 고객 가운데 순금 1돈을 받는 6명을 비롯해 네이버페이 5만 원권을 받는 10명, 그리고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메가MGC커피의 팥빙 젤라또 파르페를 증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유플러스LIVE’에서도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관련 방송이 진행된다.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에 관심 있는 고객은 15일 자정, 오전 9시, 낮 12시에 각각 진행되는 ‘유플러스LIVE’를 통해 제품의 기능과 사전예약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자정 방송에는 슈퍼주니어의 신동이, 오전 9시 방송에는 개그맨 곽범이, 낮 12시 방송에는 유튜버 가요이키우기가 출연해 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고객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2일 ‘2025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현장에서 개그맨 이창호가 출연하는 유플러스LIVE 방송을 진행해 고객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달 10일까지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체험존을 운영해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의 디자인과 AI 기능은 물론, 유독 Pick AI의 라이너와 캔바 서비스, 그리고 AI 통화 앱 익시오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15일부터 공식 출시일인 25일까지 ‘유플WEEK’ 캠페인을 통해 전국 매장에서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을 직접 체험하고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7잔이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구매 고객이 단말 교체나 관리 부담을 덜 수 있도록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with 폰교체 패스’ 혜택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두 기종 중 하나를 사용하다가 2년 뒤 단말기를 반납할 경우, 중고 시세와 관계없이 가입 당시 출고가의 최대 40%를 보상받을 수 있다. 다만 기기를 반납할 때는 매입 수수료가 발생한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 고객을 위해 사전예약 후 단말기 개통 전 미리 스마트폰을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미리드림’ 서비스를 운영하며, 갤럭시 Z 폴드7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슬림 케이스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멤버십 신규 고객에게 웰컴 혜택으로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하며,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는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 혜택을 강화해 9일간 매일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