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파트너사 위한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 오픈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09:3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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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편의 향상 및 파트너사 비용 효율성↑…하반기 요금납부·로밍 등으로 범위 확대
▲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알닷케어’를 오픈했다. (사진=LGU+ 제공)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알뜰폰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온라인에서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가입정보 ▲휴대폰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현황 ▲분실/정지/해제 등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확인·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고객센터다. 알뜰폰 상품 비교 및 셀프개통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망을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하고 있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닷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다양한 CS(customer service)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알닷케어를 개발했다. 기존 알뜰폰 고객들은 CS 업무를 위해 각 알뜰폰 파트너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하는 등 불편이 있었지만 알닷케어 오픈을 통해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원하는 CS 업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알뜰폰 파트너사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알닷케어가 모든 알뜰폰 파트너사의 CS 업무를 대행하는 만큼 파트너사는 별도의 온라인 고객센터를 개발하거나 운영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 알뜰폰 사업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파트너스’ 오픈,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 출시 ▲2022년 알뜰폰 공동 마케팅지원 브랜드인 ‘+알파’ 론칭 ▲2024년 신속한 알뜰폰 개통 지원하는 ‘지금배송’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LG유플러스는 추가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올 하반기 알닷케어에서 제공하는 CS 업무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사용현황, 납부정보 등만 확인할 수 있지만 추가 업데이트 이후에는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 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권오석 MVNO사업담당은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알닷케어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이달 말까지 알닷케어 오픈 기념 퀴즈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청소기(1명) ▲스탠리 퀜처 텀블러(3명) ▲메가커피 자몽차(150명)을 선물한다. 또한 14일까지 알닷에서 24개월 약정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BBQ 치킨세트와 메가커피 24잔을 선물하고 1만 원 이상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와 메가커피 10잔을, 1만 원 미만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아메리카노 3잔을 각각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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