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WPU-IAC403)’ 제품 연출 이미지. (사진=SK매직) |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정수기·매트리스 2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20일 밝혔다.
KS-PBI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이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정수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SK매직은 2015년 더욱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물을 저수조 탱크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물을 바로 정수해 제공하는 ‘직수형’ 정수기를 선보였다.
이후 국내 첫 플라스틱 직수관을 오염·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로 전면 교체하고,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스테인리스로 제작하는 등 혁신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세계 최대 가전·IT전시 CES에서 ‘CES 혁신상’을 받았다. 또 최고 권위의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정수기에서 출수된 물로 국내 최초로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최고 등급인 ‘3스타’로 최우수 미각상을 받았다.
매트리스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침대 렌털과 케어 서비스 ‘에코 휴’와 프리미엄 매트리스 ‘워커힐 매트리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사용자의 페인 포인트(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지점)를 철저히 분석해 혁신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며 “국내 최고 브랜드라는 무게와 책임감을 갖고 세계 1등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