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세계화 잇는다…오뚜기, 한식 다큐 4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제작 지원

엄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9:16:57
  • -
  • +
  • 인쇄
오뚜기 , 글로벌 푸드 다큐멘터리 <맛의 나라> 네 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기획·제작 지원
한국 떡 문화와 역사 소개...전통 떡부터 MZ 세대 이색 떡까지 총 85 종 조명, 한식 가치 전파
▲ 오뚜기가 기획·제작 지원한 K-푸드쇼 네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사진=오뚜기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오뚜기가 제작 지원한 K-푸드 다큐멘터리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떡의 나라>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 떡 문화를 주제로 추석 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1일 오뚜기에 따르면 K-푸드의 우수성과 우리 전통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제작 지원한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지금까지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해왔다. 네 번째 이야기인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뿌리 깊은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소개한다.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다룬 최초의 2부작 다큐멘터리로, ELTV가 1년여에 걸친 촬영을 통해 사계절의 떡 문화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고조리서(古調理書)에 기록된 옛 떡을 재현하는 한편 전국 팔도의 전통 떡부터 꿀떡 시리얼, 찹쌀떡 와플 등 MZ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이색 떡까지 총 85종을 소개하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 떡 문화의 매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만화가 허영만, 요리하는 배우 류수영, 대세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출연해 ‘떡으로의 여행’에 나선다. 세 출연진은 인절미, 떡국, 송편, 떡볶이 등 한국인의 삶과 함께해온 다양한 떡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그 가치를 전달한다.

K-푸드쇼 제작협력사인 (주)애드리치 관계자는 “떡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의 삶과 희망을 함께하는 특별함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쇼 시리즈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총 2부작으로 제작한 <떡의 나라>는 ▲1 부 ‘백미백미( 白米百味 )’ ▲2부 ‘밥 위에 떡’으로 구성됐다. 1부는 흰 쌀로 빚은 다양한 떡의 맛과 모양을 소개하고 2부는 잔치 음식의 대표 주자인 떡의 역사와 팔도 지역별 떡의 세계를 살펴본다. 두 편은 각각 10월 6일과 7일 저녁 6시 20분과 6시 40분에 KBS2 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뚜기, 시각장애인 권익 신장 위해 제품에 점자 표기...식품업계 ESG 경영 선도2024.11.04
㈜오뚜기, 임직원 봉사단 환경 정화 활동...매년 1사 1하천 운동2024.11.06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2024.11.07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2024.11.18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2024.11.28
이중근 부영 회장, UN 창설·발족 기념일 '유엔데이' 공휴일 재지정 제안2025.02.06
부영 이중근 회장, KAIST에 200억 기부...노후 기숙사 리모델링 준공2025.02.17
부영 이중근 회장, '유엔데이' 제안 이어 외국인 유학생에 장학금 지급2025.02.21
부영그룹, 수려한 풍광 자랑하는 '무주덕유산CC' 23일 문 열어2025.03.25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 7만1천평 잔디 전면 교체 거쳐 재개장2025.04.08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지난해 총 122개 수상 실적…"우수성 입증"2025.04.11
부영그룹, 전국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상식 및 원장회의 개최… 보육환경 개선 앞장2025.04.22
오뚜기, 브랜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리뉴얼… 더 풍성한 식품 콘텐츠로 돌아온다2025.05.07
"열라면보다 더 강렬하게" 오뚜기, '라면의 맵쏘디' 출시2025.05.07
부영그룹, 출산장려금 지원과 부모 교육 통해 저출생 해법 모색2025.05.08
'출산장려금 1인당 1억' 부영그룹, 저출산고령사회委 우수사례 기업 선정2025.05.12
오뚜기, 1인 가구 응원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간편식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지원2025.05.20
오뚜기, '3분' 브랜드로 단백질 음료 시장 진출…HDEX와 협업 신제품 출시2025.05.21
부영 창신대학교, 서경대와 미용예술 교육 맞손...K-뷰티 인재 양성 박차2025.05.22
신한카드 '더프리뷰서울 2025' 개막…오뚜기·롯데백화점 등과 컬래버, 아트페어 새 모델 제시2025.05.30
부영그룹,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창신대 '리더십 캠프' 통해 진로·역량 강화 지원2025.05.30
누적 판매 1억 돌파 오뚜기 '짜슐랭', 추성훈과 함께한 CF로 진한 짜장의 자신감 전한다2025.05.30
오뚜기, 청양고추로 매운맛 강화한 '땡초김말이' 출시…간편식 시장 공략2025.06.11
부영그룹, 광양 목성 파크뷰 부영 단지 내 상가 12개 점포 입찰...총 1490세대 배후2025.06.12
오뚜기, 유기농 브랜드와 손잡고 '건강한 식문화' 전시 선보여2025.06.26
오뚜기, 친환경 투자·탄소중립 속도…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 [ESG+]2025.06.30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 출시…깊고 진한 풍미·쫄깃한 식감 강화2025.07.03
부영그룹, 폭염 속 전국 현장에 냉방장비·휴식제 도입…"안전이 최우선"2025.07.11
부영 창신대, 풀무원푸드앤컬처 산학협력 체결…식품영양학 실무·취업 연계 강화2025.07.11
분양금 유예·인테리어 무상 지원…부영그룹 '부영 애시앙' 실수요 혜택 강화2025.07.15
부영 창신대학교, WURI 혁신대학 평가 두 부문 진입…국제적 위상 강화2025.07.18
이중근 회장, 수해 복구 위해 통큰 기부…부영그룹, 나눔 경영 실천2025.07.24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태백 시원한 자연 속 낭만 선사2025.07.28
부영그룹 창신대, 오뚜기SF와 손잡고 실무형 교육 및 취업 연계 강화2025.07.30
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헬시플레저 시장 강타2025.09.03
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정식 출시… 순한맛·매운맛 사이 취향 저격2025.09.02
오뚜기, 전자레인지로 완성되는 간편식 '임연수구이' 출시… 손질 없이 고단백 생선 즐긴다2025.08.29
오뚜기,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여성·장애인 고용 확대 성과 인정받아2025.09.13
잡채도 이젠 간편식으로…오뚜기, 1인 가구 겨냥한 '옛날잡채' 냉동 제품 선보여2025.09.16
오뚜기 진라면 X 방탄소년단 진, 새로운 패키지와 한정 씰스티커로 팬 참여 유도2025.09.26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현미·흑미 저칼로리 누룽지죽' 출시2025.09.30
K-푸드 세계화 잇는다…오뚜기, 한식 다큐 4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제작 지원2025.10.02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살렸다…오뚜기,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선보여2025.10.03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