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8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오는 9일부터 6월 7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비만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면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포스터 형식의 순수 창작물로, 규격은 2MB이내 JPG파일로 A3 Size 가로, 세로형 모두 가능하며, 반드시 작품에
주최, 후원기관 로고를 삽입해 6월 7일 오후 5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해야 한다.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7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kahp.com)및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20명(팀)에게 총 상금 1,12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돼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으로 배부되며,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홍보물 및 책자, 리플렛 등에 활용됨은 물론 패널로 제작해 건강캠페인 시 전시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사무국(02-334-7005)으로 하면 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