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한미약품 제공) |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한미약품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선보인 의료인 전문 디지털 플랫폼 ‘HMP(Health & Medical Platform)’의 25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1일까지 전국 의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미약품의 ‘HMP’는 2000년 출시된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의료 전문 포털로, 제품과 질환 정보, 최신 의학 트렌드, 업계 뉴스, 지식 커뮤니티, 사회공헌 콘텐츠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 현장의 신뢰받는 동반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25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는 의료인과 25년간 동행해 온 신뢰와 성장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HMP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식 사이트 내 ‘25주년 히스토리’ 페이지에서 성장 과정을 되돌아보고, HMP와의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에피소드를 업로드하며 참여할 수 있다.
HMP는 국내 최대 의사 커뮤니티인 메디게이트가 실시한 ‘의사들의 온라인 활용과 디지털 마케팅 선호도 조사’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의료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누적 강의 수 4801여 건, 연자 수 1963여 명, 누적 참여자 약 3300만 명을 기록한 ‘Live심포지엄’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또한 HMP는 1대 1 맞춤형 화상 디테일 서비스 ‘아이한미’를 통해 연간 약 1,000명의 의료진이 제품 및 질환 정보, 국내외 가이드라인, 급여 기준, 해외 처방 트렌드 등 환자 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출범 25주년을 맞아 HMP는 플랫폼 서비스 대상을 기존 의사에서 의대생까지 확대하며 ‘의료인의 전 생애 커리어 여정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김현정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 상무는 “HMP가 의료인 신뢰를 쌓을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성장한다’는 철학 덕분”이라며 “25주년을 계기로 의대생까지 플랫폼을 확장해 더 넓은 의료 생태계를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박명희 한미약품 국내사업본부 전무는 “이번 이벤트는 의료진과 함께 HMP의 역사와 신뢰를 확인하는 자리”라며 “의료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포털로서 책임감을 갖고 맞춤형 정보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과 상세 일정은 HMP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QR코드를 통해서도 간편 접속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