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예움 포항국화원장례식장’ 전경. (사진=교원그룹 제공)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교원라이프가 상조 가입부터 장례 후 사후 관리까지 모든 절차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영 장례식장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경북 포항시 남구에 직영 장례식장 ‘교원예움 포항국화원장례식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16일 교원라이프에 따르면 이번 신규 오픈으로 서울, 화성, 평택, 아산, 김해, 강원, 포항 등 전국 7곳에 직영 장례식장 네트워크를 구축해 장례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교원예움 포항국화원장례식장’은 연면적 약 3800㎡(1150평),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고급 호텔을 연상시키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적용해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최대 2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접견실과 전용 정원이 있는 MVG 빈소를 비롯해 VIP실(120명) 5개, 특실(60명) 3개 등 총 9개의 다양한 객실을 갖추고 있다.
각 빈소는 분향실, 접객실, 가족실, 접견실, 화장실, 샤워실 등을 독립적으로 구비하고 있으며 모든 접객실은 테이블식으로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식음료(F&B) 서비스는 본사 소속 푸드디렉터가 직접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해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항터미널에서 도보로 15분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뛰어나며 15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해 차량을 이용한 방문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영 장례식장 확대 및 서비스 차별화 등을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양질의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