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엄지영 기자] 우리은행이 부동산 종합 서비스 플랫폼 ‘위비홈즈’를 출시한다.
우리은행은 아파트 단지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위비홈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위비홈즈’는 아파트 단지 정보, 시세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청약저축 가입, 이사 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이는 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멤버스에서 이용가능하다. 또한 매도호가, 실거래가, KB시세, 한국감정원시세 등 다양한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의 부동산정책 발표에 따른 아파트 가격 변동 내용도 그래프를 통해 제공한다.
또 위비홈즈를 통해 아파트를 검색할 시 위비톡으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상담이 가능하고, 대출상담 후 영업점 방문을 예약할 수 있다. 대출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출장서비스 또한 이용가능하다.
이 밖에도 상업용 부동산(빌딩) 투자 자문 및 세무상담이 가능하며 간편견적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이사특화몰도 탑재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홈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올 뉴 우리 위비홈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말까지 위비홈즈의 MY아파트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홈즈대출상담을 이용한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삼성스마트냉장고(1명), LG트롬스타일러(2명) 등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홈즈는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종합 부동산 플랫폼”이라면서 “보다 차별화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