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글로벌 혁신 비즈니스모델 우수 PB은행상' 수상 영예..."자산관리 명가 입지 굳혀"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18-10-15 10:24:25
  • -
  • +
  • 인쇄
영국 금융전문지 'PBI誌' 선정 우수 PB은행상 분야 7년 연속 수상 쾌거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인공지능 어드바이저 등 압도적 역량과 노하우 공인
KEB하나은행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誌의 ‘제28회 Global Wealth Summit and Awards 2018’에서 ‘글로벌 혁신 비즈니스모델 우수 PB은행상(Most Innovation Business Model)’, ‘남아시아 지역부문 우수 PB은행상(Outstanding Private Bank in South Asia)', ’M&A를 통한 성장전략 보유 우수 PB은행상(Outstanding Private Bank for Growth Strategy - M&A)' 등 세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 시상식 후, 배종우 올림픽선수촌 PB센터지점장(사진 오른쪽)이 무바라크 마사우드 PBI지(誌) 사업개발부문 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제공)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국내 은행 최초로 영국 금융전문지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誌'로부터 '2018 글로벌 혁신 비즈니스모델 우수 PB은행'으로 선정되며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고 1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글로벌 혁신 비즈니스모델 우수 PB은행상’, ‘남아시아 지역부문 우수 PB은행상', ’M&A를 통한 성장전략 보유 우수 PB은행상' 등 세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PBI誌는 글로벌 프라이빗뱅킹 및 자산관리 분야에 특화된 영국의 PB전문 리서치 매체이다.


KEB하나은행은 2012년 국내 최초로 ‘동아시아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한 이래 현재까지 7년 연속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최우수 PB은행’, ‘기술주도 WM서비스 제공 우수 PB은행’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는 고객의 니즈에 맞춘 ▲ 풍부한 종합자산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PB시장 선도능력과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기반의 금융 환경에 부응하는 ▲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 차별화된 채널전략과 자산관리 협업(Collabo)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본부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자산관리 명가‘ 입지를 재확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손님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1995년 국내 최초로 현대적인 프라이빗뱅킹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올 들어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유로머니誌로부터 총11회째, 글로벌 파이낸스誌로부터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