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금융회사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달 28일 2022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에게 체험교육, 방문교육, 동아리 지원 등 다양하고 실용적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72회에 걸쳐 2만여 명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상황속에서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교육 실시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KB국민은행은 올해도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해 국 795개 결연 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경제교육 체험센터를 활용한 초청교육, 경제금융 전문강사 양성 등 대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금융지식을 갖춰 성장할 수 있도록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지원하겠다”며 “금융감독원의 취지와 사업 방향성에 발맞춰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