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모바일 중심 혁신 '원플랫폼 캠페인' 성과 창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8 10:12:04
  • -
  • +
  • 인쇄
지난해 80여개 주요 브랜드 매출 분석, 200억 취급고 브랜드 88%↑
▲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이미지.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이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개편하기 위해 선보인 원플랫폼 캠페인에 참여한 80여개 주요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22년 대비 200억 원 이상의 취급고 브랜드가 88% 증가한 것으로 타나났다고 7일 밝혔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지난해 10월 압도적 트래픽이 강점인 유튜브 전용 라이브커머스 채널 '핫딜셋넷 오픈런'을 개국한 바 있다. 이로써 자사앱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라이브쇼'와 유튜브 '오픈런' 등으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이원화해 운영하게 됐다. 이를 통해 확보한 자사몰 트래픽을 기반으로 브랜드사에 맞춤형 고객 데이터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이 사업구조 혁신을 위해 선보인 원플랫폼은 TV,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전 채널과 밸류체인(Value Chain)을 결합, 이를 기반으로 각 브랜드사의 상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사업 전략이다. 


이런 원플랫폼 사업 전략의 핵심 축에는 '원플랫폼 캠페인'이 있다. 원플랫폼 캠페인은 신상품 인지도 제고, 브랜드 리뉴얼 등 브랜드사의 목적에 따라 단기간 내 최적의 브랜딩, 최대 퍼포먼스 등의 독보적 성과를 일구는 대형 프로모션이다.

대표적 신상품 론칭 사례로는 삼성전자 '갤럭시S23', 동아제약 '오쏘몰 바이탈', 일룸 '쿠시노 침대' 등이 있다. 이들 신상품은 모두 원플랫폼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대비 100%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특히 2022년 대비 급성장한 브랜드로는 '비에날씬(건강기능식품)', 'AHC(화장품)', '듀얼소닉(뷰티기기)', '바디프랜드(안마의자)', '현대투어존(여행)' 등이 있다. 이들 업체는 CJ온스타일에서만 250억 원 이상의 취급고를 달성했으며 '비비안(패션잡화)'의 경우 500억 원 이상의 취급고를 기록했다.

또한 원플랫폼 캠페인은 인기 브랜드를 모바일에 먼저 발 빠르게 소싱하고 육성한 뒤 TV 상품으로 확장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인 '모바일 to TV'의 성공 가능성도 입증했다. '로보락'과 '자코모'는 지난해 CJ온스타일에서만 각각 250억 원, 224억 원의 누적 주문액을 기록해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 2.0' 전략을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모바일향 신규 상품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전 채널에서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은선 CJ온스타일 원플랫폼 담당은 "브랜드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는 원플랫폼 시스템, 원플랫폼 캠페인을 통해 신상품 첫번째 론칭 채널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플랫폼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끌어올린 결과"라며 "올해는 모바일 중심의 더욱 독보적인 원플랫폼형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동아제약, 멀티 비타민 ‘오쏘몰m·f’ CJ온스타일서 두번째 생방송2023.11.29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2023.12.01
CJ온스타일, ‘로보락’ 매출 급상승...원플랫폼 캠페인 ‘톡톡’2023.12.04
CJ온스타일, 모바일 중심 혁신 '원플랫폼 캠페인' 성과 창출2024.01.08
CJ온스타일, 혁신적 '원플랫폼 2.0' 캠페인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선도2024.01.11
CJ온스타일, 협력사와 '2024 소비·유통 트렌드' 대응 모색 컨퍼런스 개최2024.01.18
CJ온스타일, '쿠자'와 손잡고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혁신 선도2024.01.30
CJ온스타일, 자사 유튜브 채널 최초 무형상품 '리조트 이용권' 론칭2024.02.20
CJ온스타일, '프란츠' 투명 선패치 신제품 론칭…선케어 시장서 급부상2024.03.12
CJ온스타일, 토요일 당일 배송 '오늘오네(O-NE)' 서비스로 매출 21% 늘어2024.03.22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고객 충성도 높인다2024.04.01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컴온스타일' 축제서 누적 주문 1600억 돌파2024.04.18
CJ온스타일, 2030 여성 위한 여름 신제품 3종 론칭2024.05.01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맞아 연령대별 건강식품 론칭 '헬씨페스타' 개최2024.04.25
CJ온스타일 '오하루 자연가득', 간편 건강식 '통귀리밥100' 출시2024.06.14
CJ온스타일, 상반기 여행 트렌드 분석...포르투갈 등 유럽 여행 패키지 급증2024.06.26
CJ온스타일,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취득…"규범 준수 윤리적 기업 선도"2024.07.20
CJ온스타일 '올인라이브', 라방·숏츠 통해 '퍼시스그룹 신학기위크 시즌2' 개최2024.08.07
CJ온스타일, 'Y3K 패션이 온다'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2024.08.13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2024.08.28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2024.09.30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