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세계 최대 캐릭터 시장 日서 K-캐릭터 '무너' 굿즈 선보여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1:31:50
  • -
  • +
  • 인쇄
오는 31일까지 '한류·캐릭터 성지'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 열고 굿즈 75종 선봬
굿즈 품목 2021년 100여종→2024년 200여종, 글로벌 고객 반응 토대로 지속 확대
▲ ‘캐릭터 본고장’ 일본서 K-캐릭터 위상 뽐낸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IP 플랫폼 스타트업 ‘이너부스(inabooth)’와 함께 세계 최대 캐릭터 시장인 ‘캐릭터의 본고장’ 일본에서 K-캐릭터 ‘무너’ 굿즈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일본 도쿄 중심부에 위치한 유명 쇼핑몰인 ‘시부야109(SHIBUYA 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31일까지 대표 캐릭터 ‘무너’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캐릭터 IP 전시회 ‘2024 라이선싱 엑스포(Licensing Expo)’에 참가한데 이어 이번에는 1020세대 일본 여성들이 많이 찾는 일본 도쿄 ‘시부야109’ 8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굿즈 75종을 선보였다. ‘한류·캐릭터 성지’로 알려진 ‘시부야109’는 K-팝 및 캐릭터 등 국내 IP 기업들의 단골 팝업장소다.

LG유플러스가 일본에서 ‘무너’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11월 오사카 ‘아베노 큐즈몰(Abeno Q’s Mall)’ ▲올해 4월 오사카 ‘미오몰(MIO Mall)’에서 두 차례에 걸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7월 ‘도쿄 라이선싱 페어(Tokyo Licensin Fair)’에 참가한데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일본 캐릭터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22조 7637억 원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힌다. 또 최근 일본 내 K-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K-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무너’를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하기 위해 일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일본에서의 성과도 고무적이다.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는 15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올해 초에는 일본 현지 올해 초엔 IP 거래 에이전트 ‘인투 코퍼레이션(INTO CORPORATION)’과 라이선싱 수출 계약을 맺고 현지화된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또 현지 제조사와 올 하반기 일본에서 직접 굿즈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고 굿즈 품목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소품 100여종에서 패션잡화와 홈리빙,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이 확대되며 2024년 200여종으로 약 2배 늘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담당은 “‘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 있는 스토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며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화와 리테일 입점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테일 채널 입점과 라이선싱 중심으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K-직장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다. 지난해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초년생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진행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LG유플러스 STUDIO X+U, 박지성· 에브라 출연 스포츠 예능 공개2024.01.15
LG유플러스, 갤럭시 S24 시리즈 25일까지 사전예약...풍성한 이벤트 눈길2024.01.19
LG유플러스,장애인 가정 청소년 선발 '두드림 U+요술통장' 발대식 개최2024.01.27
LG유플러스, ‘너겟' 고객 대상 매일 2시간 데이터 무료 쿠폰 쏜다!2024.02.02
LG유플러스, 설 명절 인기 VOD·커머스 프로모션 진행...무료 쿠폰·95% 할인 제공2024.02.08
LG유플러스, AI로 보이스피싱 차단해 고객 피해 막는다2024.02.13
LG유플러스, '볼트업' 전기차 충전서비스 '안심·케이블-UP 시스템 선보여2024.03.07
LG, 'LG 구겐하임 어워드' 올해 수상자 작가 슈리칭 선정...'넷 아트' 선구자로 활동2024.03.06
LG유플러스, ESG위원회 설치 등 기후변화 대응...친환경·저탄소 사회 앞장2024.03.14
[ESG경영] LG이노텍,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리더십 A등급' 획득2024.03.14
LG유플러스, '카 라이프 혁신' 토요타 차량 인포테인먼트에 '스포키' 탑재2024.03.22
LG전자, AI로 간편하게 관리하는 'LG 휘센 뷰 에어컨' 출시2024.03.22
LG유플러스, 봄꽃 축제 맞아 네트워크 안정적 제공 작업 완료2024.03.29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글로벌 AI 인재들과 만남..."미래사업 기회 발굴 집중"2024.04.15
LG유플러스 IPTV 콘텐츠 라인업 강화...美 CBS 인기 프로 독점 제공2024.04.19
LG유플러스, AI 기반 솔루션으로 부산신항만 안전 책임진다2024.04.25
[ESG 경영] LG유플러스, 폐배터리 재활용 협의체 '배리원' 출범...자원순환사회 선도2024.05.16
LG헬로비전, 장윤정X도경완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시즌3 오픈2024.05.15
LG유플러스, 스타트업과 손잡고 AI 기반 양계 솔루션 개발...스마트축산 사업 본격화2024.05.31
LG유플러스-숭실대, '정보보호학과' 개설식..."미래 보안 인재 양성 목표"2024.05.31
LG생활건강, 청년 기후환경활동가 등과 함께 해변 정화 실천 [ESG+]2024.07.03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어려움 돕기 위해 'U+사장님광장' 신규 혜택 4종 추가2024.07.09
LG생활건강, 중소기업과 '상생 협약'...사업 파트너들 기술 보호 지원2024.07.12
LG생활건강, 세계 최초로 피부톤에 영향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2024.07.15
LG유플러스, 지하철 9호선 'LTE-R' 2·3단계 사업 수주..."경험·전문성 인정받아"2024.07.16
LG생활건강 색조 브랜드 '글린트·프레시안', 日 팝업스토어 행사에 2만명 방문 '성황'2024.07.18
LG생활건강, 더후x김지원 첫 화보 공개...새로운 럭셔리 뷰티 선봬2024.07.26
LG유플러스, 정보보호 국제 인증 획득...디지털 채널 보안 강화2024.08.07
LG생활건강 코드 글로컬러,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 출시2024.08.06
LG생활건강 세탁세제 피지, '피지 냄새제거부스터' 출시...빨래 쉰내·얼룩 제거2024.08.15
LG생활건강, 생분해성 생화캡슐 적용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 출시2024.08.21
CJ올리브네트웍스-LG유플러스, 'U+멤버십 앱'에 마케팅 솔루션 '브레이즈' 제공2024.08.22
'LG생활건강X日 유니참' 엘지유니참, 내전 중인 미얀마에 생리대 10만장 기부2024.08.22
LG유플러스,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ICT 기반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 맞손'2024.08.25
LG 8개 계열사 연구원들, 사이언스파크서 R&D 신기술 공유·난제 해결 모색2024.08.26
LG유플러스, 세계 최대 캐릭터 시장 日서 K-캐릭터 '무너' 굿즈 선보여2024.08.26
LG생활건강 피지오겔, 이중 장벽 개선 효과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 출시2024.08.26
LG생활건강, 추석 화장품 선물세트 풍성한 특별 구성 선봬2024.08.27
LG생활건강,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투자 펀드에 핵심 투자자로 참여2024.09.03
LG생활건강, 국가고객만족도 여성용화장품 부문 1위 수상2024.09.05
동원그룹, 탄소중립 프로젝트 위해 LG전자와 협업2024.09.09
LG생활건강, 용기 종이로 배출 가능한 샴푸 리필 출시...플라스틱 사용 줄여2024.09.10
LG유플러스,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대상 20일부터 개통 시작2024.09.21
LG, 구광모 대표 등 경영진 중장기 경영 전략 논의..."도전적 목표로 LG의 미래 역사 만들어 가자"2024.09.26
LG유플러스,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AI 상담 등 고객 편의 강화2024.09.27
LG생활건강, 탄소중립·고객가치 혁신 '그린밸류 YOUTH' 성공적 마무리 [ESG+]2024.09.30
LG유플러스, 사이버 보안 성과 및 계획 수록한 '정보보호백서' 발간2024.10.02
LG유플러스 '유쓰', 대학생 대상 'L자 파일'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2024.10.07
LG생활건강 '프레시안', K-팝 스타 메이크업 장인과 블러셔 신제품 공동개발 출시2024.10.07
LG에너지솔루션 쿠루, 배달의민족과 전기 이륜차 배터리 교환 MOU...친환경 배달문화 조성2024.10.07
LG생활건강, 민감 피부 아기 위한 고보습 크림 출시...72시간 보습 지속2024.10.15
LG생활건강, 물 필요 없는 '에어 칫솔' 디자인으로 獨서 최고상 수상 영예2024.10.18
LG유플러스, iM뱅크와 대학 캠퍼스 AI 기반 디지털 환경 구축 '맞손'2024.10.25
LG유플러스-GS건설, UAM 상용화 1단계 실증 성료...도심항공교통 선점 박차2024.10.28
LG전자, 장애인·시니어 위한 제품과 서비스 이용 방법 영상 제작2024.10.29
LG생활건강 오가니스트, 오트밀 추출불 담은 '보습·손상 피부장벽 개선' 바디로션 출시2024.11.04
LG생활건강, 고객만족도 1위 '고객 감사' 축제...화장품 70% 할인2024.11.07
LG생활건강, 연탄 나눔 봉사활동..."이웃 사랑에 손 맞잡은 노사"2024.11.08
LG유플러스 '유플투쁠', 수능 맞아 수험생 대상 영화 재상영 이벤트 개최2024.11.13
LG전자, AI 반도체 역량 강화 위해 텐스토렌트와 전략적 협업2024.11.13
LG유플러스, AI·디지털 중심 조직개편 'AX 컴퍼니'로 전환 가속2024.11.28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파트너사 위한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 오픈2025.01.07
LG유플러스, 설 명절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납품 대금 300억원 조기 지급2025.01.15
LG유플러스 홍범식 사장, 새해 첫 현장 경영...'대전 R&D 센터' 방문 기본 강조2025.01.21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익시젠' 글로벌 시장서 검증한다2025.02.20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