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한화생명)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한화생명이 원하는 담보만 골라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을 25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시그니처 암보험’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온라인 전용 상품의 특성에 맞게 변화를 줬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주계약과 특약 구성과는 달리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이다.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상품을 가입하는 만큼 직관적인 UI·UX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이다.
상품은 ▲보험료 인상 없이 진단부터 수술, 항암치료를 모두 보장하는 ‘비갱신형’ ▲검사와 진단·수술·치료·예후까지 전 과정을 보장하는 ‘올케어형’ ▲신의료기술을 비롯해 수술 위주의 모듈이 들어 있는 ‘수술집중형’ ▲여성을 위한 유방암·갑상선암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여성맞춤형’이 있다.
기존 시그니처 암보험만의 ‘핀셋 설계’도 정교해졌다.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은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일반암, 유사암, 고액암, 부위암 9종으로 구분하고 있다.
기존의 장점도 그대로 살렸다. 시그니처 암보험의 고유 특징인 ‘면책기간 내 보험료 미부담제도’를 온라인 전용 상품 중 최초로 적용했다. 이는 90일 동안 일부 보장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는 제도다.
또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하므로 보험료도 저렴하다.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은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e시그니처암보험은 시그니처 암보험이 한화생명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만큼,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에도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이 직접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기에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