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앤굿어린이보험·아이마음 프로젝트 통해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사회안전망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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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해상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준비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현대해상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석현)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고객 중심의 경영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기반으로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955년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출범한 현대해상은 화재, 자동차, 건강, 어린이 등 생애 전반에 걸친 다양한 보험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곁을 지켜왔다. 70년의 역사 동안 1000만 명이 넘는 고객이 현대해상을 선택했으며 특히 어린이보험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손해보험사로 자리매김했다.
현대해상은 사회안전망의 한 축으로서 미래 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에 주목하고 있다. 대표상품인 ‘굿앤굿어린이보험’은 국내 어린이보험 시장을 개척한 상품으로 ‘국내 최초·최장·최다’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2004년 출시 이후 동일한 상품명으로 20년 넘게 판매되고 있으며 신생아 10명 중 7명이 가입할 정도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아이마음 프로젝트’는 약 300억 원 규모의 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발달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조기 개입 솔루션을 찾는 ‘아이마음 탐사대’, 지역사회와 협력해 양육자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는 ‘아이마음 놀이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해상은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양육자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일본,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지에서 글로벌 보험영업을 전개 중이며 특히 일본에서는 1976년 우리나라 보험업계 최초로 진출해 영업을 시작했다. 현재 일본 현지에서 영업하는 유일한 한국 손해보험사로 50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견고한 시장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
이석현 현대해상 대표는 “70년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고객의 가장 든든한 생애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고객과 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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