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미국·중국 등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과 유통 확장해 글로벌 시장 공략
![]() |
▲ 카디비(Cardi B) 틱톡 계정에 올라온 정관장 에브리타임 섭취 영상 캡처.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 여성 래퍼 중 한 사람인 미국의 ‘카디비(Cardi B)’가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극찬해 많은 힙합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해당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미국 현지에서 홍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3일 카디비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틱톡을 통해 미국에서 판매 중인 ‘에브리타임 2000mg’와 ‘에브리타임 레몬’을 직접 섭취하는 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카디비는 “30대가 됐고 출산한 지 얼마 안 되어 요즘 너무 졸리고 피곤하다. 마이애미, LA, 뉴욕을 다니면서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한국의 홍삼 ‘에브리타임’을 먹고 나니 완전 깨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카디비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수 차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미국 최정상 여성래퍼 카디비가 SNS에 에브리타임을 언급한 영상에 대한 미국 현지인의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현지인 맞춤 제품 개발과 해외 유통망 확대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천연식품박람회 ‘2025 NPEW’에 참가해 홍삼의 기능성에 대해 알리고 제품 시음 및 태권도 시범 행사 등을 진행해 크게 주목받았다. 또한 아마존에 입점 예정인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에브리타임 신제품 3종(Everytime PowerForm/PerformA/CaloTrim)을 공개했으며, 2000여 명 이상이 시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글로벌 탑티어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글로벌 마케팅 관점에서 ‘에브리타임’, ‘활기력’, ‘HSW(홍삼원)’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코스트코·아마존 등 현지 유력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