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 본사 (사진=한화생명)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11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한화생명이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과시했다. 2위는 미래에셋생명, 3위는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를 분석했다. 소비자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기반으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한화생명은 총 5,110,912점을 기록하며 지난 10월 4,590,239점과 비교해 11.34% 상승했다.
한화생명 브랜드의 세부 지표를 보면, 참여지수 455,558, 미디어지수 1,091,072, 소통지수 1,527,794, 커뮤니티지수 1,242,548, 사회공헌지수 376,276, CEO지수 417,664로 집계됐다. 연구소 측은 “특히 CEO 평가가 17.98% 상승하며 브랜드 평판 상승세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한화생명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신뢰와 미디어 노출, 소통 지표에서 우위를 나타냈다. 브랜드 빅데이터가 전월 대비 6.66% 줄어든 가운데서도 브랜드평판지수는 상승, 업계 내 독보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평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평판 조사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KDB생명, AIA생명, 아이엠라이프, 푸본현대생명 등 17개 생명보험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부산 덕포동 중흥S클래스 건설현장서 화재 발생...검은 연기 치솟아 [제보+]](/news/data/20220901/p1065590204664849_658_h2.jpg)
![[포토] 제주 명품 숲 사려니숲길을 걷다 '한남시험림'을 만나다](/news/data/20210513/p1065575024678056_366_h2.png)
![[포토] 해양서고 예방·구조 위해 '국민드론수색대'가 떴다!](/news/data/20210419/p1065572359886222_823_h2.jpg)
![[언택트 전시회] 사진과 회화의 경계](/news/data/20210302/p1065575509498471_93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