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종근당건강은 최근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PKG Identity Design) 프로젝트로 ‘2023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디자인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이 1954년부터 진행해 온 국제적 시상식이다.
종근당건강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종근당그룹의 상징인 ‘종’을 모티브로 한다. 종근당그룹의 ‘기원’과 건강에 대한 ‘기원’에 착안해 종의 울림을 전파한다는 콘셉트로, ‘Rippling Bell’(종의 메아리)을 표현해 낸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종근당건강은 패키지 디자인에 생명존중의 이념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 온 종근당의 기업철학을 ‘긍정적 에너지의 소리’라는 컨셉으로 각기 다른 패턴을 통해 표현했으며, 종의 ‘울림과 파동’이라는 디자인 언어를 패턴의 중첩, 리듬감, 소리의 색으로 재해석함으로써 다양한 효능 및 효과를 시각화하였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56개국에서 1만544여개 작품이 출품했다. 국내에서는 총 35개 프로젝트가 수상했으며,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는 종근당건강이 단독 수상했다.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종근당건강의 기업 이념과 철학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근당건강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제품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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