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여름철 생리대 매출 3배 급증…"시즌형 제품 인기"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5:35:27
  • -
  • +
  • 인쇄
'좋은느낌 썸머에디션'·'화이트 스테이쿨' 판매 호조…폭염 속 생리 고민 해소 주목
▲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유한킴벌리는 여름철을 겨냥해 출시한 생리대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관련 제품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세 배 수준으로 급성장했다.

이 같은 성과는 기온 상승과 함께 여름철 생리 불편을 줄여주는 시즈널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브랜드 화제성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 9일 서울은 37.1도의 기온을 기록했으며, 이는 1908년 근대 기상관측 이래 7월 상순 기준 역대 최고치다.

유한킴벌리는 폭염 속 생리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지난해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을 처음 선보였다. 성공적인 시장 반응에 힘입어 올해는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으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난 4월엔 신제품 ‘화이트 스테이쿨’도 추가로 선보였다.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은 에어터널 흡수층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60% 빠른 흡수력을 구현했으며, 대나무 유래 라이오셀 커버를 사용해 표면 온도를 최대 2도 낮췄다. 입는 오버나이트 제품의 경우 착용 시 언더웨어 속 상대습도가 30% 낮아지는 등 통기성 또한 크게 개선됐다.

화이트 스테이쿨에는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쿨링시트가 적용돼 시원한 착용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사 기준 일반 생리대 부착 시간을 넘는 최대 4시간까지 마일드한 쿨링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고 캠페인도 호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모델인 그룹 에스파의 윈터가 출연한 광고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누적 조회수 200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담당자는 “무더위가 매년 극심해지면서 여름철 생리 고민 해소를 돕는 여성용품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유한킴벌리만의 R&D,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생리대 핵심 기능에 충실하면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외에도 여름철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시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9년 연속 시장 1위를 유지 중인 ‘하기스 썸머기저귀’를 비롯해 ‘크리넥스 쿨링물티슈’,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 썸머’ 등으로 여름철 위생용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유한킴벌리, '투명경영대상' 수상 영예..."기업혁신, 사회공헌 등 모범적인 경영"2018.11.12
유한킴벌리, 하기스 기저귀 무상지원 120만패드 넘어..."'이른둥이'에 대한 배려 담겨"2018.11.19
유한킴벌리, 지난해 생리대ㆍ마스크 등 약 240만 패드 나눔 실천...사회적 책임 수행2019.01.09
유한킴벌리, 컨슈머 뷰티 어워드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여성용품 1위 선정2019.02.14
유한킴벌리, 친환경기업 자리매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6년 연속 선정2019.02.19
유한킴벌리, 미세먼지 취약계층 대상 대응 수칙 교육 실시2019.04.05
유한킴벌리, 생리기간 여성들 고충 공감 캠페인 진행..."몸 속 변화 현실성있게 표현"2019.04.29
유한킴벌리, '숲 속 꿀잠대회' 참가자 모집...숲의 가치와 소중함 전파2019.05.30
유한킴벌리, 중국 최대 해외직구몰 왕이카오라와 손잡아2019.07.25
유한킴벌리, 2.2kg 미만 이른둥이 초소형 기저귀 무상공급 160만 패드 돌파2019.09.09
유한킴벌리, 19년째 성평등 기금에 뜻깊은 기부2023.09.04
교보생명·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재활용으로 순환경제 선도2023.09.15
유한건강생활, 프리미엄 유제품 '뉴오리진 a2·이너플로라' 쿠팡 로켓배송 시작2024.08.14
유한건강생활, '녹용 효소분해추출물' 개별인정형 허가 획득..."면역기능성 인정받아"2024.08.29
유한양행 신약 '렉라자', 국내 항암제 최초 FDA승인 기념 특별조회식 개최2024.08.28
유한양행, 일·가정 양립 가족친화 우수기업 성과 공유2024.09.30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100% 초지방목 프리미엄 분유 'a2플래티넘' 홈플러스 입점2024.09.30
유한양행, 여성 질과 장 내 환경 개선 프리미엄 유산균 '엘레나 테아닌' 출시2025.01.09
유한양행, 연말 바자회&경매 통해 기부금 조성...장애인·소아암 환자 지원2025.01.08
유한양행, 박셀바이오와 반려견 면역항암제 판매 '맞손'..."유통망과 기술력 결합"2025.01.13
유한양행, 자원 재순환·장애인 복지 위한 캠페인 '성료' [ESG+]2025.05.07
유한양행, 청년과 함께 사회 가치를 만든다…제약·복지 분야 실전 프로젝트 출범2025.05.29
유한킴벌리, 신혼부부와 저출생 해법 함께 모색 '2025 신혼부부학교' 성료2025.06.10
유한킴벌리, K-뷰티 신성 '포레스트', 일본서 런칭 1년 만에 300개 매장 확보2025.06.04
유한킴벌리, 여름철 생리대 매출 3배 급증…"시즌형 제품 인기"2025.07.15
유한킴벌리, 여성 웰니스 강화…'좋은느낌' 기반 Y존 전문 라인 론칭2025.07.09
"요실금,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유한킴벌리, 디펜드 캠페인 전개2025.07.04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