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1:23:19
  • -
  • +
  • 인쇄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 레트로 향수 자극 도시락 매출 1위
과거 인기 도시락 재해석… 레트로 열풍 타고 SNS서 인증샷 확산
▲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25가 선보인 레트로 도시락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이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출시 단 5일 만에 도시락 매출 1위에 올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8일 출시한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이 전국적인 입소문을 타고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은 과거 베스트셀러 도시락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혜자롭게 돌아온’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지난 2017년 출시됐던 ‘완전크닭’ 도시락은 출시 3주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이번 신제품 역시 소비자와 점주들의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됐다. 지난 4월 출시된 ‘돌아온 등심돈까스 도시락’에 이어 SNS에서 호응을 얻으며, 올해 출시된 도시락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복각이 아니라,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재해석한 GS25의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특히 ‘완.전.크.닭’이라는 임팩트 있는 이름과 매콤한 자메이카 소스를 입힌 큼직한 통닭다리를 메인 메뉴로 구성했으며, 맥앤치즈, 소시지, 꼬마돈까스 2개, 해브라운 3개 등 푸짐한 반찬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여기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동봉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으며, 가격은 5700원으로 책정됐다.

소비자들은 ‘치밥의 정석’, ‘편의점 도시락의 끝판왕이 돌아왔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ㅋ닭 도시락’이라는 애칭으로 각종 SNS에 인증샷이 잇따라 올라오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은 총 40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GS25는 이 기세를 이어 오는 7월 초 세 번째 레트로 상품으로 ‘혜자롭게 돌아온 명가바싹불고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는 앞으로도 ‘혜자롭게 돌아온’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와 함께 추억을 공유하며 실속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박종서 GS25 FF팀 MD는 “불황 트렌드 속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과거 인기 제품의 재출시는 단순한 재연이 아닌 시대 흐름에 맞춘 ‘재해석’이 관건”이라며 “앞으로도 가격 이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고품질 도시락 시리즈로 고객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샵, 3일부터 '무한도전 피규어 2탄' 예약판매2012.12.31
GS샵, 실적 부진 이유로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2015.12.23
GS샵, 북유럽 리빙 편집샵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 전문관 오픈2017.09.11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2022.08.03
상상코칭,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GS샵 샤피라이브서 론칭방송2022.11.28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2023.01.09
동아제약, 사격 김예지와 협업 '써큐란 아르기닌 6000' 편의점서 판매2025.01.13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2025.01.13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2025.01.15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2025.01.20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통증·붓기 완화 도움2025.01.21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동아제약 파티온, 말레이와 싱가포르 쇼핑 플랫폼 '가디언' 입점…동남아 진출 박차2025.02.05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2025.02.10
동아제약, 불소 함량 높인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2025.02.12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2025.02.17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2025.02.26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2025.03.04
동아제약 아일로, 생마서 추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2025.03.11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2025.03.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동아제약 파티온, 고기능 수분 케어 '포도당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크림' 출시2025.04.01
동아제약, 반려동물 장&구강 건강 유산균 '벳플 락토덴탈' 출시2025.03.27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혁신과 도전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2025.04.01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2025.04.10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2025.05.07
동아제약,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노스카나인 트러블 패드' 출시2025.05.08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2025.05.09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2025.05.23
동아제약, 복합 비강스프레이 '코앤원큐나잘' 선보여...코막힘·점막손상 동시 케어2025.05.23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2025.05.26
동아제약, 아이 키 성장 돕는 '미니막스 랩' 신제품 출시...초코·딸기맛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2025.05.26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2025.06.05
동아쏘시오그룹, 첫 안전보건협의체 개최…전사적 안전관리 강화 시동2025.06.05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2025.06.12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2025.06.16
동아쏘시오홀딩스, 6번째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 성장 투명하게 공유"2025.06.23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2025.06.23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2025.06.24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2025.06.25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2025.06.2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2025.07.08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2025.07.08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2025.07.10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2025.07.18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2025.07.22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2025.07.29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2025.07.31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2025.08.07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2025.08.08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2025.08.14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