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케데헌 간편식' 출시 2주 만에 누적 80만 개 판매...외국인 관광객도 열광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21:50
  • -
  • +
  • 인쇄
인천공항·인사동 특화 점포 매출 63.7%↑… 불꽃 축제 기간 매출 400% 이상 급증
▲ GS25가 외국인 방한객을 위한 K-FOOD 특화 매대를 운영 중이다. (사진=GS25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25가 넷플릭스 인기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와 컬래버한 간편식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 80만 개를 돌파하며 각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17일 출시한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 △모둠 분식세트 등 케데헌 간편식 3종은 출시 첫날에만 5만 개가 판매된 데 이어 24일과 26일 추가 출시된 △불닭콘치즈 주먹밥 △클래식 핫도그 등 케데헌 컬래버 시리즈 5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돌파하며 각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특히 케데헌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만큼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높았다. GS25가 운영 중인 케데헌 특화 점포 중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4개 점포(△인천공항T1서편점 △인천공항T2서편점 △인천공항T2출국점 △뉴안녕인사동점) 분석 결과 특화 점포 운영 전 3일(9월 17일~19일) 대비 운영 후 동요일 3일(9월 24일~26일) 케데헌 간편식 매출이 63.7% 증가했다.

GS25는 이러한 증가세가 케데헌 간편식이 외국인들에게 ‘K-컬처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GS25는 이번 넷플릭스 협업을 기념해 작품 속 등장인물이 담긴 42종의 랜덤씰을 동봉해 글로벌 팬덤의 수집 욕구를 자극했으며, 이것이 단순 식사가 아닌 굿즈 개념의 체험형 소비로 이어져 외국인 구매 확대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케데헌 간편식은 불꽃 축제 기간에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불꽃 축제 당일, 여의도·이촌 등 한강 인근 점포 12곳의 케데헌 간편식 매출은 직전 주 동요일(20일) 대비 408.5% 늘었으며, 한강 일대 특화 점포 3곳(△노들역점 △노들제일점 △노량진수산시상점)은 362.7% 증가해 행사 대기 중 고객들이 간편하게 즐긴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GS25는 지난 10일 우리동네GS 앱에서 단 하루 ‘케데헌 컬래버 간편식’ 사전 예약을 진행해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동시에 하루 만에 7000개의 판매량을 올렸다. 이어 내·외국인 방문이 많은 주요 점포 8곳을 ‘케데헌 특화 점포’로 운영해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등 작중 캐릭터로 내·외부 래핑과 포스터, 등신대, 특화 매대를 꾸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서 GS리테일 FF팀장은 “편의점이 외국인 관광객 필수 방문지로 자리 잡은 가운데, GS25는 ‘케데헌 간편식’을 통해 ‘K-콘텐츠 소비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푸드 연계 간편식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2025.01.13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2025.01.15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2025.01.20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2025.02.10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2025.02.17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2025.02.26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2025.03.04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2025.03.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2025.04.10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2025.05.07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2025.05.09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2025.05.23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2025.05.26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2025.06.05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2025.06.12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2025.06.16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2025.06.23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2025.06.24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2025.06.25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2025.06.2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2025.07.08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2025.07.08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2025.07.10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2025.07.18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2025.07.22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2025.07.29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2025.07.31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2025.08.07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2025.08.14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2025.07.25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2025.08.21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2025.08.25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2025.08.26
GS25, 토핑을 겉으로 드러낸 신개념 ‘통토핑 삼각김밥’ 공개2025.09.04
GS25, 프랑케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품질은 업, 가격은 1000원2025.09.08
GS25, 인기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컬래버 상품 출시…누적 시청 1위 화제2025.09.10
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2025.09.11
GS샵, 레깅스 편안함 담은 출근복 선보인다…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2025.09.12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협력… 농가 상생 모델 구축2025.09.14
GS25, 1000원 스낵·1500원 견과안주 신제품 출시...초저가 PB상품 라인업 강화2025.09.15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8월 MAU 429만 명으로 업계 최고 성과2025.09.17
GS25,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 확대… ‘초코크림빵·모찌롤’ 출시2025.09.19
GS25,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오크베리’와 협업…아사이베리 소르베 신제품 출시2025.09.21
GS25 ‘메롱바’, 출시 2주 만에 80만 개 판매…최단기간 신기록 달성2025.09.26
GS리테일 ‘GS ALL 멤버십’,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 100만명 돌파2025.09.29
GS25, '케데헌 간편식' 출시 2주 만에 누적 80만 개 판매...외국인 관광객도 열광2025.10.01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