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25에서 판매하는 보이 그룹 NCT DREAM 협업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사진=GS25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인기 보이 그룹 NCT DREAM과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 출시하며 1020세대 공략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돌 샌드위치’와 ‘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를 반반 구성으로 담아낸 복합형 상품으로, NCT DREAM의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콘셉트와 맞춰 기획됐다. 패키지는 NCT DREAM 로고 디자인으로 꾸며졌으며, 구성품에는 38종의 한정판 멤버 스티커 중 1종이 랜덤으로 동봉돼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GS25 측은 “이번 샌드위치는 GS25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과거와 현재를 대표하는 제품을 결합한 기념비적인 상품”이라며 “2018년 출시 이후 줄곧 카테고리 1위를 지켜온 ‘아이돌 샌드위치’와 최신 인기 제품 ‘돈까스 샌드위치’를 통해 GS25의 경쟁력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돌컴백샌드위치’라는 직관적인 상품명은 ‘컴백’과 ‘아이돌’ 키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NCT DREAM과의 컬래버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이돌 샌드위치는 1020세대 매출 비중이 약 40%에 달해, 그룹의 주요 팬층과도 높은 접점을 갖는 제품으로 꼽힌다.
세부 구성은 에그감자샐러드, 딸기잼, 양배추샐러드로 단짠 조합이 특징인 ‘아이돌 샌드위치’와, 소스를 듬뿍 바른 통돈까스를 넣은 ‘돈까스 샌드위치’로 구성돼 디저트형과 식사용 샌드위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앞서 GS25는 지난 18일 자체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7777개 한정 수량 사전 예약을 진행했고, 오픈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를 시작,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GS25는 38종의 스티커를 모두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해 팬심 잡기에 나선다.
윤진수 GS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 미래 고객인 1020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최정상 보이 그룹 NCT DREAM과의 차별화된 협업을 기획했다”며 “향후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GS25를 24시간 운영되는 K-POP 중심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