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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칠곡군 골목형상점가 첫걸음 사업 추진(사진=칠곡군) |
[일요주간=최부건 기자] 칠곡군은 관내 최초 골목형상점가인 ‘캐롤타운 상점가’에서 공동마케팅 첫걸음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점가 상인회의 주도 하에 ‘우리의 골목, 너의 문화, 함께 만드는 스토리’를 슬로건으로, 지역 상점가 브랜드화와 고객 소통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사업의 첫 프로그램인 ‘캐롤 다이닝(Carroll Dining)’은 9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두루나눔 교육장(칠곡군 왜관읍 석전로 111, 2층)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는 상점가 맛집 사장들이 직접 참여해 비밀 레시피와 스토리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요리를 만들며 저녁 만찬을 즐기는 체험형 활동이 포함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1회차 한미식당(햄버거·함박스테이크) ▲2회차 치킨매니아(30년 비법 치킨·피클) ▲3회차 파파도넛(찰떡궁합 도넛·떡볶이) ▲4회차 나자르레스토랑(터키 케밥·지중해식 샐러드)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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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칠곡군 골목형상점가 첫걸음 사업 추진(사진=칠곡군) |
앞서 8월 28일에는 출범 기념으로 평택 국제중앙시장 등 선진지 견학을 실시, 상인들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와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이번 공동마케팅 첫걸음사업은 단순 판매 촉진을 넘어 골목 상권 고유의 문화와 이야기를 브랜드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상인이 함께 호흡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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