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직접 소외 이웃 이용 시설 청소, 가정 방문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전국 각지에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계획
![]() |
▲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석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다섯 번째 행사로 1일 오후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소외 이웃의 건강과 생활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쳤다.(사진 앞줄 기준 왼쪽 네 번째 이원영 서빛마루시니어센터 관장, 다섯 번째 정한효 광주 센테니얼 아이파크 현장소장).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석을 앞두고 광주 동구·서구에서 소외 이웃들에게 명절 특식과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일 광주광역시 동구, 서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저소득 가구, 장애인 가구 등 소외 이웃의 건강 증진과 긴 연휴 동안 풍성하게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특식을 제공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직접 소외 이웃들의 이용 시설을 청소하고 각 가정을 방문해 영양 간식과 건강식품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배용태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장, 표소옥 광주 학동4구역 현장소장 등이 참석했다. 같은 날 오후 광주 서구 서빛마루시니어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원영 서빛마루시니어센터 관장, 정한효 광주 센테니얼 아이파크 현장소장 등이 참석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10월이 시작된 오늘 본격적인 명절 연휴를 앞두고 진행한 이번 활동에 어르신들께서 환하게 웃으시며 감사 인사를 전해주셔서 오히려 저희가 큰 힘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곳곳의 이웃들과 함께하며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추석 맞이 릴레이 사랑나눔 활동으로 강원, 파주, 천안, 서울, 광주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한다는 방침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