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IL 인스타그램에서 9월 14일까지 소비자 참여 경품 이벤트 동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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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IL, 나만의 주유장갑 ‘My GoodLOVES’ 캠페인 전개 영상(이미지=S-OIL) |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셀프주유소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 비닐장갑 소비를 줄이고, 개인 맞춤형 다회용 주유장갑 사용을 장려하는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S-OIL은 지난해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을 통해 주유소에서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수거·업사이클링해 다회용 주유장갑을 제작·배포, 일회용품 감축에 기여한 바 있다. 올해는 이를 한 단계 발전시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실천형 시즌2 캠페인으로 확장했다.
‘굿러브스(GoodLOVES)’는 지구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뜻하는 ‘Good’과 ‘Loves’, 그리고 ‘장갑(Gloves)’을 결합한 이름으로, 착한 소비와 친환경 생활 실천을 상징한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는 “어떤 장갑이든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이다.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갑을 셀프주유 시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하며, 소비자 각자의 장갑이 일회용 비닐장갑을 대체해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S-OIL은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해 짝을 잃은 장갑,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를 앞둔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장갑들을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시켜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 영상은 S-OIL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영상 공개와 함께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9월 14일까지 개성 있는 ‘나만의 주유장갑’을 소개하고 지정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스탠리 텀블러,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한다.
S-OIL 관계자는 “작은 물건도 새로운 쓰임을 통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 며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의 시작점이 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즐겁게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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