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통 이맥스 클럽’ 확대…프리미엄 창호 유통 공략 본격화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5:07:24
  • -
  • +
  • 인쇄
신규 창호 우수 대리점 '유통 이맥스 클럽' 30개 인증… 총 128개로 확대
우수 회원사 등급화로 품질, 서비스 차별화… 카드사 제휴로 금융 혜택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KCC(대표 정재훈)가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를 중심으로 고급 창호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유통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KCC는 최근 우수 창호 대리점 30곳을 ‘유통 이맥스 클럽(e-MAX Club Prime Distributor)’ 신규 회원사로 인증하고 클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로써 전국 이맥스 클럽 인증 대리점은 총 128곳으로 확대됐다.

‘유통 이맥스 클럽’은 KCC가 대리점의 창호 가공 기술, 사후 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증은 최초 승인뿐 아니라 정기적인 사후 평가를 통해 지속 관리되며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대리점 선택 기준을, 대리점에는 품질 향상과 영업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KCC는 정방형 구조의 심볼로 창호의 안정성과 시공 신뢰를 시각화하고 유입되는 빛의 흐름을 이미지화해 투명한 유통 네트워크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새로운 BI는 KCC의 신뢰와 전문성을 강조하는 블루 컬러를 기본으로 한다.

소비자 금융 혜택도 확대된다. KCC는 기존 삼성·현대카드 제휴에 이어 오는 5월부터 롯데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10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종료된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 이후 증가한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다.

또한 KCC는 회원 대리점을 플래티넘(Platinum)과 스타(Star) 등급으로 나누고 등급별로 본사의 지원을 차등화해 가공 품질과 A/S 만족도 향상을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대리점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전략을 논의하며 상생 기반을 다지고 있다.

 

서호영 KCC 창호사업부장은 “창호는 단순한 건축 자재가 아닌 주거 공간의 쾌적함과 에너지 효율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마음 편히 품질과 서비스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대리점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소비자와 KCC 이맥스 클럽이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CC, 하이엔드 브랜드 창호 전시관 '더 클렌체 갤러리' 북적2024.04.02
KCC, 신안군과 손잡고 '컬러마케팅' 전개...섬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2024.04.03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2024.04.10
KCC, 신안군과 컬러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2024.04.03
KCC, 소리 울림 잡는 감성 천장재 도서관, 카페 시공으로 영역 확장 중2024.04.12
[상생경영] KCC, 디지털 컬러 플랫폼 구축...색상 등 한눈에 파악 고객사 업무 효율 높여2024.04.28
KCC, 물류로봇 전용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2024.05.10
KCC, 울산시 복지기관 외부 도색 자원봉사 실시2024.05.13
KCC, 프리미엄 창호 전시장 부산영업소에 오픈...부산경남권 시장 공략2024.05.21
[ESG 리포트] KCC,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 일환 유아숲체험원 보수2024.05.24
[ESG+] KCC, LG화학과 손잡고 친환경 도료 개발 업무협약 체결2024.05.27
KCC,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온동네 숲으로' 사업 7년째 지원2024.05.29
KCC, 숲으로 페인트 활용 '인수봉 숲길마을 미술 공모전' 진행2024.06.25
KCC, ESG지향점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2050년 탄소 100% 감축"2024.07.04
KCC 서초동 사옥서 울려 퍼진 음악회...임직원에게 여유와 힐링 선사2024.07.05
KCC, 광주서구청과 고온·폭염 대비 복지시설에 차열페인트 시공 MOU2024.07.19
KCC, 대표이사·임원들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서약2024.07.17
KCC, '클렌체 이맥스 클럽' 대리점 대상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품질 경쟁력 UP2024.08.19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5년·도료 3년 연속 1위2024.08.14
KCCx장기하,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편 공개...페인트가 세상을 바꾸다2024.09.12
KCC, '지역사회 활성화 컬러마케팅 전개...'묵찌빠 댄스' 참여하고 경품받자2024.10.16
KCC, KBL와 2024-2025 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6개월 대장정 돌입2024.10.17
KCC 수성페인트 '숲으로', 세계적 아티스트 허스크밋나븐 작품으로 재탄생2024.10.08
KCC, 3년째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유아숲 체험원 환경 개선에 앞장2024.11.05
홍대 거리 물들인 '스트릿 아트', KCC-추미림 작가 손잡고 '길에서 만나는 예술' 선사2024.11.04
KCC 등 4개사, 한국품질만족지수 10개 부문 1위 수상...업계 리더 이미지 굳혀2024.11.09
KCC, 페인트·도장 '원스톱 솔루션'으로 품질 극대화 및 고객사 만족도 높여2024.11.19
KCC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고객 중심 정보 접근성 혁신적 개선"2024.12.28
KCC, 연말 맞아 붕어빵 나눔 행사 통해 구성원들과 소통2024.12.23
KCC,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3관왕 달성 [ESG+]2024.12.03
KCC, 두산건설과 아파트 컬러 디자인 개발 MOU 체결...특화·표준화 진행2025.01.14
KCC, 사회복지공동모금과 손잡고 지역사회 위한 나눔 캠페인 동참 [ESG+]]2025.01.15
KCC, 친환경 폴리우레아 방수·바닥재 환경표지 인증 획득2025.02.20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단열 성능 업그레이드 창호 신제품인 출시 기념 이벤트2025.03.20
KCC, 잔향시간 예측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무료 오픈2025.03.06
KCC, ‘유통 이맥스 클럽’ 확대…프리미엄 창호 유통 공략 본격화2025.04.30
AI로 메탈릭·펄 색상까지 정밀 구현… KCC, 보수용 컬러 솔루션 혁신2025.04.25
KCC, 독일 'PCIM Europe 2025'서 반도체 소재 토털 솔루션 공개2025.05.07
KCC, '친환경 도료'로 조선·건축산업 녹색 혁신 이끈다2025.05.19
KCC, B2B 탈피한 실험적 콘텐츠로 화제…'씨:리얼' 600만 뷰 돌파2025.06.19
KCC, 진안군 지적장애인 시설 '흰마실' 환경 개선…지역 맞춤형 ESG 실천2025.05.19
KCC, 프리미엄 메탈릭 도료 '숲으로메탈릭' 출시…제품군 강화2025.06.10
KCC, 베트남서 기술 세미나 개최…현장 조색 기술로 시장 공략 본격화2025.06.16
KCC, KS-WEI서 6년 연속 창호재 1위·친환경 페인트 4년 연속 1위 달성2025.07.08
KCC, 대리점 가시공 품질 강화…교육 확대·품질협약으로 신뢰 구축2025.07.01
KCC, ‘2025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통해 ESG 경영 전략 강화2025.07.03
KCC, 예비 대리점 경영주와 현장 소통 강화…파트너십 공고화2025.07.15
LG생활건강, KCC실리콘과 맞손…고효율 선케어 소재 개발 '박차'2025.07.24
KCC, 그레이코와 손잡고 페인트·장비 토털 솔루션으로 방수바닥재 시장 선도2025.08.13
KCC,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 신규 광고 공개..."기술적 프리미엄" 자신감2025.08.04
KCC, 현장 소통으로 대리점 신뢰 다져...사업부별 간담회 잇달아 개최2025.07.24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