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VDL, 日 MZ세대 사로잡다…체험 이벤트부터 온라인 할인까지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24:18
  • -
  • +
  • 인쇄
대표 제품 체험 기회 제공…日 큐텐 '메가와리'서 최대 41% 할인
▲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지난달 21~27일 일본 뷰티숍 앳코스메 도쿄에서 팝업행사를 열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일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온라인 할인 행사로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LG생활건강은 VDL이 일본 현지에서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VDL은 지난달 21일부터 1주일간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COSME) 도쿄'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를 비롯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가 열린 앳코스메 도쿄는 최근 리뉴얼을 통해 트렌디한 감각의 대형 뷰티숍으로 탈바꿈했으며, 하라주쿠는 일본 MZ세대와 관광객의 유입이 많은 대표 쇼핑 지역이다. VDL은 해당 매장 2층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브랜드 홍보에 나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톤 스테인 프라이머, 커버 스테인 퍼펙팅 쿠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 등 VDL의 주요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톤 스테인 프라이머는 피부 본연의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화사하고 투명한 안색을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일본에서는 ‘유리알 프라이머’라는 별칭도 붙었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는 앳코스메 도쿄 매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으로 연일 성황을 이뤘다. 유튜버 '모모치'를 비롯한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코덕(화장품 마니아)들도 방문해 VDL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온라인을 통한 사전 홍보도 병행했다. VDL은 팝업스토어 오픈에 앞서 ‘앳코스메 체험단’ 행사를 통해 일본 현지 고객 500명에게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세레니티’ 정품을 제공했다. 체험단 모집에는 약 5만 명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할인 행사 참여도 이어가고 있다. VDL은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큐텐(Qoo10)’이 주관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메가와리’에 참가해 지난해부터 매 분기 평균 44%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6월 행사에서는 베스트셀러 및 기획세트를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VDL 브랜드 관계자는 “VDL은 돈키호테, 아인즈앤토르페, 앳코스메, 로프트 등 오프라인 뷰티 매장 1000여 곳에 입점하는 등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매출 성장의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엘지유니참, 국내 유일 겨울 기저귀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 출시2021.10.07
LG생활건강 엘지유니참,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리뉴얼로 비건 등 인증2024.03.05
엘지유니참, 여성·청소년 대상 올 1분기 생리대·기저귀 38만 장 기부2024.04.08
'LG생활건강X日 유니참' 엘지유니참, 내전 중인 미얀마에 생리대 10만장 기부2024.08.22
LG생활건강,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참가 역대 최대 성과 올렸다2024.12.05
LG생활건강,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경영 공로 인정 '대통령표창' 수상2024.12.11
LG생활건강, DJSI 월드 지수 7년 연속 편입...혁신적·미래지향적 ESG 경영 박차2024.12.18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최고의 제품 개발, 시장과 고객 선도하는 회사로 거듭나자” [신년사]2025.01.02
LG생활건강, 설 맞아 '벨먼 센티드 모먼트 기프트 세트' 출시...쿠팡 사전예약 진행2025.01.07
LG생활건강-인포뱅크,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위해 투자펀드 설립2025.01.08
LG생활건강,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 세탁세제' 전속 모델로 신유빈 선수 발탁2025.02.06
LG생활건강, 애니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 풋샴푸 2종 론칭2025.02.10
LG생활건강, AI 기반 화장품 효능 성분 개발 성공...'더후'에 첫 적용 계획2025.02.17
LG생활건강, 'iF 디자인 어워드' 5관왕 수상..."혁신적 디자인으로 차별화"2025.03.12
LG생활건강, 쿠션 명가 노하우 집약 '오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 출시2025.03.18
LG, 산불 피해 복구·이재민 돕기 성금 20억원 지원...주요 계열사 동참2025.03.26
LG생활건강, 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에 생필품 지원....지속적 도움 모색2025.04.02
LG생활건강, 여성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참여자 모집2025.04.04
LG생활건강, 3년째 울산 도심 숲 조성…지역사회와 상생 실천 [ESG+]2025.04.09
LG생활건강, 청년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본격 시작...친환경 리더십 역량 강화2025.04.14
LG생활건강, 고객 안전·친환경 구현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영예2025.04.18
LG생활건강, 침향·녹용·콜라겐 담은 프리미엄 이너뷰티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 출시2025.04.25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한 달 만에 10만포 판매 돌파... 최대 32% 할인 진행2025.05.09
LG생활건강 더후, 프리즈 뉴욕서 궁중 헤리티지 알렸다…북미 시장 공략 시동2025.05.12
LG생활건강, 통합포인트 론칭 기념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최대 1만 포인트 적립2025.05.13
LG생활건강, 'AWS 서밋'서 AI 피부 진단 기술 첫 공개…뷰티테크 혁신 주도2025.05.15
LG생활건강 더후, 피부 유전 데이터 기반 신성분 '클로로젠TM'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2025.05.29
LG생활건강, 어린이 구강습관 개선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전국 순회 시작2025.06.02
LG생활건강 VDL, 日 MZ세대 사로잡다…체험 이벤트부터 온라인 할인까지2025.06.10
LG생활건강, '화장품+디바이스' 결합한 스킨케어 혁신 선도2025.06.23
LG생활건강, AI 신유빈 등장한 '피지 모락셀라' 광고 공개2025.06.25
LG생활건강, 락스 없는 프리미엄 주거세제 '홈스타 엑스퍼트' 4종 출시2025.06.27
LG생활건강, '여름 빨래 쉰내 걱정 끝!' '모락셀라 캡슐세제' 출시2025.06.29
엘지유니참, 구미시에 9천만원 상당 생리대·기저귀 80만개 나눔2025.07.03
LG생활건강, 여름철 피부 맞춤 케어 수분·진정 라인 신제품 4종 출시2025.07.07
엘지유니참, 마미포코 기저귀 3종 리뉴얼…"보송함·흡수력 더 높였다"2025.07.15
LG생활건강, KCC실리콘과 맞손…고효율 선케어 소재 개발 '박차'2025.07.24
LG생활건강, HDB 사업부 해외 약진…하반기 실적 개선 청신호2025.07.31
LG생활건강, 독창적 브랜드 디자인 '46cm'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쾌거2025.08.06
일동생활건강, 3중 기능성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모이스처 선세럼' 출시2025.07.16
LG생활건강 더후, 두피 노화·탈모 증상 완화 돕는 '후스파 샴푸' 출시2025.08.14
LG생활건강, 50년 기술력 캡슐세제 브랜드 '테크 수퍼캡스' 론칭2025.08.19
엘지유니참 라이프리, 최대 1300ml 흡수 '안심흡수 언더웨어' 선보여2025.08.21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