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명동·강남 등 유동인구 많은 주요 지역서도 영상 송출
APEC 공식 홍보대사 블랙핑크, BTS 등 K-팝 대표 아이돌도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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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가 세계적 명소에서 홍보영상을 통해 경주 APEC 정상회의 개최 소식을 알리고 있다. (사진=LG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LG가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APEC 2025 KOREA, 이하 APEC)’를 앞두고 뉴욕·런던 등 글로벌 랜드마크와 서울 주요 지역 전광판을 통해 K-컬처와 경주 문화유산을 담은 홍보영상을 선보이며 국내외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4일, LG에 따르면 현지시간 이달 2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 런던 피카딜리광장 등 세계적 명소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 제작한 APEC 홍보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이 영상은 첨성대, 얼굴무늬 수막새 기와, 금관 등 경주의 대표 문화유산과, APEC 공식 홍보대사인 지드래곤을 비롯 블랙핑크, BTS 등 주요 K-팝 아이돌의 모습을 함께 담아 대한민국의 문화적 위상을 강조했다.
LG는 지난주부터 광화문, 시청, 명동, 강남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주요 지역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APEC 기간 중 열리는 경제인 행사 ‘최고경영자 회의(APEC CEO SUMMIT 2025)’를 알리는 영상도 송출하고 있다.
LG 관계자는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기업 차원에서도 국내외 홍보를 통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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