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사로잡은 'K-소주'와 글로벌 콘텐츠의 만남… 화제성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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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와 글로벌 인기 시리즈의 파격 협업이 MZ세대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전량 완판됐다고 31일 밝혔다.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술자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
국내 유흥, 가정 채널에 합산 5000만 병 한정 출시된 테라, 참이슬 에디션 제품은 출시 5주 만에 완판되며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일일 평균 140만 병 이상 출고된 성과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협업은 참이슬과 함께 테라 에디션 제품도 추가로 선보였으며, 새롭게 등장한 철수 캐릭터와 주요 색상인 핑크를 라벨 디자인에 반영해 주목도가 높았다. 특히 <오징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굿즈 4종 ▲영희 게임기,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은 술자리 재미 요소를 극대화해 MZ세대 취향을 사로잡았다는 현장 반응이었다.
이번 협업은 온라인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SNS 채널에서도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콘텐츠가 현재까지 약 360만 회 이상 노출되며 반응이 뜨겁다.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약 5만 회 이상 나타나는 등 2030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테라·참이슬(테슬라) 브랜드가 글로벌 콘텐츠와 만날 때마다 압도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K-소주’의 재미와 가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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