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40주년 맞아 'I.C.E.T' 비전 발표…청담점으로 미래 전략 본격화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7 09:58:16
  • -
  • +
  • 인쇄
AI·기능성 아이스크림·지속 가능성 담은 새 전략…플래그십 ‘청담점’ 16일 오픈
▲ 15일 배스킨라빈스 '청담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SPC 허희수 부사장이 브랜드 미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SPC 베스킨라빈스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국내 진출 40주년을 맞아 ‘I.C.E.T’라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발표하고, 이를 실현할 테스트베드 매장 청담점을 16일 개점하며 미래 전략 실행에 본격 돌입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5일 ‘I.C.E.T(Innovation·Collaboration·Environment·Technology)’를 중심축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공개하며, 아이스크림을 넘어 디저트 문화 전반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I.C.E.T’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Innovation) △다양한 외부 협업(Collaboration)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성(Environment) △첨단 기술 접목(Technology) 등 네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의 전환과 브랜드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우선 상품기획 및 연구개발 전문가들과 함께 디저트 시장까지 아우르는 혁신 제품 개발에 주력한다. 40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라인 ‘딥 콜렉션’, 기능성 아이스크림 ‘레슬리 에디션’ 등이 첫 성과물이다.

또한, 글로벌 원료사와의 공동 개발,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이어트와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저칼로리·저당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는 삼양사와의 협업을 통해 대체당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래이맛 콘테스트’처럼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는 지난해 도입한 종이 블록팩에 이어 사회공헌 활동 ‘핑크드림 캠페인’을 확대한다. AI 기반 기술도 접목해 고객 맞춤형 제품 추천 시스템과 신제품 개발 전반에 인공지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브랜드 비전을 실현할 전략 매장 ‘청담점’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16일 문을 연다. 청담점은 유지방 함량을 높이고 프랑스산 에쉬레 버터를 활용한 ‘딥 콜렉션’, 열량과 당을 낮춘 ‘레슬리 에디션’ 등 새로운 제품들을 최초로 공개하는 곳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오미자 오렌지 소르베’, ‘시크릿’ 등도 청담점에서 처음 선보인다.

매장 내에는 디저트 제조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디저트 테라스’와 함께, ‘모찌 라이브’, ‘포켓 모나카’ 등 청담점만의 특화 메뉴도 제공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청담점을 작년 문을 연 실험적 콘셉트 매장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브랜드 혁신을 이끌어갈 양대 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워크샵이 창의성과 실험의 공간이라면, 청담점은 제품과 서비스를 가맹점 확산 전 시험하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맡는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배스킨라빈스가 40년 동안 축적해온 브랜드 자산, 고객 신뢰, 기술력, 그리고 문화적 감각은 누구도 쉽게 가질 수 없는 경쟁력"이라며 "그 토대 위에 AI 기술과 오픈 이노베이션 등 혁신적인 요소를 더해 단순히 새로움을 넘어 시장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5일 ‘I.C.E.T(Innovation·Collaboration·Environment·Technology)’를 중심축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공개하며, 아이스크림을 넘어 디저트 문화 전반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I.C.E.T’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Innovation) △다양한 외부 협업(Collaboration)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성(Environment) △첨단 기술 접목(Technology) 등 네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의 전환과 브랜드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우선 상품기획 및 연구개발 전문가들과 함께 디저트 시장까지 아우르는 혁신 제품 개발에 주력한다. 40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라인 ‘딥 콜렉션’, 기능성 아이스크림 ‘레슬리 에디션’ 등이 첫 성과물이다.

또한, 글로벌 원료사와의 공동 개발,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이어트와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저칼로리·저당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는 삼양사와의 협업을 통해 대체당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래이맛 콘테스트’처럼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는 지난해 도입한 종이 블록팩에 이어 사회공헌 활동 ‘핑크드림 캠페인’을 확대한다. AI 기반 기술도 접목해 고객 맞춤형 제품 추천 시스템과 신제품 개발 전반에 인공지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브랜드 비전을 실현할 전략 매장 ‘청담점’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16일 문을 연다. 청담점은 유지방 함량을 높이고 프랑스산 에쉬레 버터를 활용한 ‘딥 콜렉션’, 열량과 당을 낮춘 ‘레슬리 에디션’ 등 새로운 제품들을 최초로 공개하는 곳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오미자 오렌지 소르베’, ‘시크릿’ 등도 청담점에서 처음 선보인다.

매장 내에는 디저트 제조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디저트 테라스’와 함께, ‘모찌 라이브’, ‘포켓 모나카’ 등 청담점만의 특화 메뉴도 제공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청담점을 작년 문을 연 실험적 콘셉트 매장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브랜드 혁신을 이끌어갈 양대 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워크샵이 창의성과 실험의 공간이라면, 청담점은 제품과 서비스를 가맹점 확산 전 시험하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맡는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배스킨라빈스가 40년 동안 축적해온 브랜드 자산, 고객 신뢰, 기술력, 그리고 문화적 감각은 누구도 쉽게 가질 수 없는 경쟁력"이라며 "그 토대 위에 AI 기술과 오픈 이노베이션 등 혁신적인 요소를 더해 단순히 새로움을 넘어 시장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PC 파스쿠찌, 제주 녹차·구좌 당근 활용한 제주 특화 음료 출시2018.01.31
SPC그룹,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 획득..."글로벌 사업에 시너지 효과 기대"2018.10.10
SPC 쉐이크쉑, 환경운동연합과 손잡고 지구 온난화 예방 프로그램 후원2018.10.26
SPC 쉐이크쉑 1호점…신논현역에서 강남역으로 이전2023.07.04
SPC그룹 쉐이크쉑, 금융 중심지에 '여의도IFC몰점' 개점2024.01.12
SPC그룹, 파리바게뜨 프랑스 파리 매장 체험 'ESG 크리에이터' 모집2024.02.07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기념 모바일 교환권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2024.02.13
SPC 파리바게뜨, 제철 딸기 활용한 베이커리 판매량 120만개 돌파2024.02.25
SPC 파리바게뜨, 영화인들의 잔치 '디렉터스컷 어워즈' 공식 후원2024.03.08
SPC 파스쿠찌, 봄 시즌 슈크림 신제품 3종 출시...최대 25% 할인 혜택2024.03.15
SPC 파리바게뜨, 독일 전통 빵 '프레즐' 시리즈로 식사빵 시장 공략2024.03.14
SPC그룹 허영인 회장, 伊 파스쿠찌 CEO와 유럽 진출 등 협력방안 논의2024.03.20
SPC 파리바게뜨, 가맹점 제빵사 대상 '베이킹 콘테스트' 개최...수상작 제품 출시2024.03.21
SPC 파리바게뜨, 가정의달 맞아 특별한 맛 가득 담아 기획 제품 출시2024.05.01
SPC 파리바게뜨, 60년 전통 '몽드 셀렉션'서 3년 연속 금상 수상2024.05.07
SPC 파스쿠찌,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젤라또 컵 쿠폰' 프로모션 진행2024.06.18
SPC 파스쿠찌, 7월 '파쿠데이' 프로모션 진행…매달 8·9·10일 혜택 실시2024.07.09
SPC 파스쿠찌, 주요 도시서 사업설명회 개최...특화 매장 등 개발 노하우 공개2024.08.25
SPC 파리바게뜨, 역대급 더위에 빙수 판매량 급증...누적 100만개 돌파2024.08.26
SPC 던킨, 1리터 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정 판매2024.09.20
SPC 파리바게뜨,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7호점 개점...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2024.09.24
현대모비스, '파리 모터쇼' 참가...전략 제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2024.10.10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산타 '베파나'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2024.11.16
SPC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맞아 스페셜 굿즈 'WISH 화이트 비니' 예약 진행2024.11.25
SPC 파리바게뜨, 2025년 새해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 케이크 출시2024.12.31
SPC 파리바게뜨, 美 텍사스 주에 제빵 공장 추진...북미 이어 중남미 '눈독'2025.01.02
SPC 던킨, 새해 '크래프트' 크림치즈 활용한 이달의 도넛 출시2025.01.06
SPC 던킨, K-디저트 꿀떡 스타일로 변형한 '먼치킨' 출시2025.01.08
SPC 허영인 회장, 美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한미 경제 협력 증진 기여2025.01.09
SPC 던킨, 라이스칩·약과 등 '설날 선물세트' 출시...최대 22% 혜택2025.01.24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맞아 저당 초콜릿 사용 '도넛 2종' 출시2025.01.31
SPC 배스킨라빈스, 밸런타인데이 겨냥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출시2025.01.31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정통 커피 '리브랜딩' 통해 시그니처 메뉴 선보여2025.02.04
SPC 쉐이크쉑, 오준탁 셰프와 협업해 치킨 버거 2종 출시2025.02.20
SPC 던킨, 프랑스 디저트 스타일 '꿀고구마 브륄레 도넛' 매장 확대2025.03.05
SPC 던킨, 봄 맞아 시원하고 깔끔한 '던킨 아이스 블렌드' 출시2025.03.14
SPC 던킨, 핫샌드위치 '비프칠리 핫도그' 소비자 요청에 재출시2025.03.28
SPC 파스쿠찌, 유럽식 커피·디저트 페어링 문화로 소비자 사로잡아2025.03.28
SPC그룹, 영남 지역 산불 피해 물품 이어 성금 3억원 기부2025.04.02
[SPC삼립 1분기 실적 전망] '크보빵' 돌풍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2025.04.05
SPC 던킨, 당류·칼로리 85% 줄인 '로우슈거 쿨라타' 출시… "건강과 맛 모두 잡았다"2025.04.16
SPC그룹,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 청소년 꿈 응원에 2억원 기부2025.04.16
SPC 파스쿠찌, 5월 가정의 달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 담은 케이크 3종 출시2025.04.21
SPC 파스쿠찌, '센트로 대전DT점' 오픈...이탈리아 감성 담은 플래그십 매장2025.04.25
SPC 쉐이크쉑, 서울 성수에 세계 첫 '쉐이크 특화 매장' 5월 1일 오픈2025.04.30
SPC 던킨, '잔망루피 태블릿 파우치' 출시…귀여움+실용성 잡았다2025.05.08
SPC 던킨, 밀크티와 에스프레소 조화 '로얄 밀크티 라떼' 출시2025.05.14
SPC 배스킨라빈스, 40주년 맞아 'I.C.E.T' 비전 발표…청담점으로 미래 전략 본격화2025.05.17
SPC 던킨, 여름 한정 파인애플 도넛·음료로 무더위 공략2025.06.11
‘잔망루피’ 굿즈 열풍 이어간다…SPC 던킨, 접이식 피크닉매트 출시2025.06.13
SPC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에 애플망고 더했다…계절 한정 라인업 확대2025.06.14
SPC 던킨, 무더위 겨냥한 청량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 선보여2025.06.18
SPC그룹 "작은 위험도 놓치지 않는다"… 노사 협력 안전관리체계 본격화2025.06.20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출시… 매콤달콤한 스와이시 맛 구현2025.06.26
SPC 쉐이크쉑,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24시간 매장 오픈…모닝 메뉴도 선보여2025.06.24
SPC 던킨, 고소함 더한 7월 이달의 도넛 선보여...카라멜과 꿀 땅콩 조화2025.06.30
SPC 파스쿠찌, 상큼한 과일주스로 무더위 공략…할인 행사도 진행2025.07.02
SPC 잠바주스, 생 멜론 담은 시즌 음료 선봬…최대 20% 할인 이벤트2025.07.04
SPC 파리바게뜨, 축구 팬 위한 EPL 토트넘 홈경기 관람권 증정 이벤트2025.07.04
SPC 던킨×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 출시...소버 라이프 겨냥2025.07.08
SPC그룹, 폭염 속 현장 근로자 보호 위해 '냉풍조끼·쿨링룸' 전격 도입2025.07.15
SPC 던킨, 여름 과일 조합한 '쿨라타' 2종 출시…청량한 맛·비주얼 모두 잡았다2025.07.16
SPC 던킨, 헬시파민족 겨냥한 신제품 단백질 샐러드 2종 출시2025.07.22
SPC 파리크라상 허진수 사장,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이끈다…'안전 스마트 공장' 근로 환경 혁신 예고2025.07.22
SPC그룹, 서울시 환경공무관 2600명에 1인당 5만 원 상품권 지급2025.07.29
SPC 던킨, 프랑스 프리미엄 버터 '에쉬레'와 협업 신제품 출시2025.07.31
SPC 던킨, '인절미 팥'·'자망코' 컵빙수로 여름 공략..."혼자서도 즐긴다"2025.08.08
SPC 던킨, 대용량 커피 라인업 강화...'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 출시2025.08.11
SPC그룹, 해피포인트 앱 '해피쉐어 캠페인'…독립운동가 후손 돕는다2025.08.13
SPC 던킨 X 데이비드 리 셰프, 육즙 가득한 '고기듬뿍 브리또' 등 신제품 공개2025.08.18
SPC 잠바(Jamba), '생자두'의 풍미와 영양 그대로 담은 신메뉴 4종 출시2025.08.19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